반응형

 

목차

     

    부동산 투자 방향

    1. 시세 차익이라는 것은 시세보다 싸게 낙찰받아서 높게 팔고 그 차익을 얻는 걸 시세 차익이라고 합니다.
    2. 임대 수익은 월세를 받으면서 일정한 현금 흐름을 얻는 방법을 임대 수익이라고 합니다.

     

    소액 부동산 투자 방향소액 부동산 투자 방향
    소액 부동산 투자 방향

     

    임대수익을 선택한 이유

    시세 차익이라는 거는 정확한 매매가 팔리는 가격을 정확하게 조사해야 됩니다. 왜냐하면 이 가격을 알아야지 이 가격보다 싸게 사서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근데 이러한 매매가는 상대적으로 월세보다 변동이 조금 있습니다. 해당 동네의 월세는 그렇게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가 않습니다. 매매가가 상대적으로 변동이 있다라는 거는 그만큼 제가 예민하게 반응해야 된다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언제 들어올지 모르는 일회성 수익은 저에게 있어서 현실적인 변화가 없다라는 것입니다. 일단 시세차익으로 수익을 보려면 이 집이 팔려야 합니다. 그러면 이 돈이 언제 들어올지 모릅니다. 그리고 한 번 들어올 때 돈이 아마 몇백만 원 몇천만 원이 들어올 거입니다. 큰 돈이 들어올 텐데 이러한 돈이 과연 내가 회사를 그만둘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준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이 몇백만 원 몇천만 원이 꾸준하게 들어오는 것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소액 부동산 투자 방향소액 부동산 투자 방향
    소액 부동산 투자 방향

     

    임대 수익을 선택한 이유

     

     

     

    가장 큰 이유는 이제 회사를 그만두고 중간 은퇴를 하고 내가 하고 싶은 일 제2의 인생을 살기 위해서 임대 수익을 선택했습니다. 왜냐하면 회사를 그만두려면 일정한 소득 현금 흐름이 있어야 합니다. 시세 차익보다 임대 수익이 그러한 일정한 현금 수익을 만드는 데 더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매달 일정한 돈이 들어오니까 그래서 시세차익이 아닌 임대 수익이라는 방향으로 정하게 된 겁니다.

     

    소액 부동산 투자 방향소액 부동산 투자 방향
    소액 부동산 투자 방향

     

    경매로 낙찰 받는 주거용 물건

    아파트와 오피스텔

    아파트, 오피스텔의 장점은 주차와 관리가 편합니다. 그리고 거래가 좀 많은 편입니다. 그만큼 매도도 잘 된다라는 것입니다. 이렇게 거래가 잘 된다라는 거는 나중에 시세가 오를 거라는 기대감도 같이 생깁니다. 근데 이제 단점은 이렇게 누가 봐도 좋기 때문에 경쟁률이 그만큼 높습니다. 그러면 낙찰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낙찰될 가능성이 줄어들면 맨날 떨어지면 나중에 지쳐가지고 포기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이제 경쟁률이 이렇게 높다라는 거는 소액으로 살 수 있을 확률이 적다라는 것입니다. 

     

    빌라

    빌라의 장점은 소액 투자가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소액 투자가 가능하다라는 거는 월세 수익률이 그만큼 높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장점은 조금 연식이 된 빌라 같은 경우는 미래에 대한 가치를 기대할 수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오래된 빌라는 세월이 지나면 언젠가는 허물어야 되기 때문에 재개발이나 재건축을 기대할 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근데 이제 단점이 조금 큽니다. 빌라는 일단 연식이 된 빌라 같은 경우는 매도가 상대적으로 잘 안 된다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특히 반지하는 거의 매도가 안 됩니다. 그리고 주차도 불편하고 관리하는 게 조금 불편합니다.

     

    빌라 선택 이유

    1. 연식이 있는 빌라는 소액으로 가능하다라는 거고 수익률이 높다라는 겁니다.
    2. 현금 흐름이 목적이었기 때문에 회사를 그만두기 위한 일정한 수익이 목표여서 문제 매도 문제는 전혀 상관이 없었습니다. 애초에 이 집을 팔 생각으로 들어가는 게 아니기 때문에 매도가 잘 안 되는 거는 상관이 없었습니다.
    3. 월세를 받으면서 살다가 재개발이나 재건축 들어가면 그때 팔아도 전혀 걱정이 없었습니다. 물론 재개발이나 재건축이 안 들어가도 월세 받으면서 살면 됩니다.
    4. 수익성이 괜찮다면 수요만 좋다면 저는 감정을 배제하고 단순하게 투자 대상으로 보고 들어간다라는 겁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저는 회사를 그만두기 위해 현금 흐름을 만들기 위해 임대 수익을 선택했고 그리고 기준상 소액으로 가능해야 했고 수익률이 높아야 됐기 때문에 빌라를 선택하게 된 겁니다. 최종적으로 이제 매달 들어오는 일정한 수익 현금 흐름은 저한테 안정감을 주고 원하는 기준에 도달하면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겠다라고 생각을 하게 된 것입니다. 


    본인의 투자 방향을 일단 정하셔야 됩니다. 본인의 투자 방향을 정하고 그 방향으로 걸어가시면 됩니다.

     

    출처 : 제이든 선생님의 부동산 경매로 월급 대신 월세 받기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